다람쥐 재테크

어마무시한 비트코인 가격...실화냐? 본문

재테크

어마무시한 비트코인 가격...실화냐?

직딩일개미 2021. 1. 6. 18:47
728x90
반응형

2020년 12월 28일부터 비트코인의 가격이 가파르게 상승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몇 년 전만 해도 400만 원 정도였는데... 엄청나게 올랐네요 비트코인 대박 났어~!

 

- 업비트 비트코인 차트

- 비트코인 일별 시세

그럼 비트코인 가격이 왜 이렇게 올라갔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 이유는 "미국 통화감독국에서 비트코인을 공식 결제 수단으로 인정한 점이네요."

이는 은행이 앞으로 결제 수단으로 공용 블록체인, 비트코인 등 스테이블 코인 사용을 허락한 것으로 코인을 화폐(안전자산)로 인정하였다는 것이 대단한 호재라고 생각됩니다.

 

두 번째는 코로나로 인한 시중에 풀린 막대한 유동성이라고 생각됩니다.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지원금 명목으로 국민들에게 돈을 지급 -> 시중에 엄청난 돈이 풀려 통화(화폐) 가치 하락 -> 통화 가치 하락으로 인한 실물 자산(부동산, 주식, 금, 비트코인) 상승    

 

http://www.joseilbo.com/news/htmls/2021/01/20210106414092.html

 

비트코인, 美통화감독국 '공식결제 수단 허용'에 상승

◆…자료:코인데스크지난 3일 20시 3만4439.28달러로 최고치를 갱신한 후 출렁거리며 횡보했던 비트코인 가격이 미국 규제당국의 긍정적 발표로 다시 상승하고 있다.지난 2일 20

www.joseilbo.com

여기서 잠깐!

비트코인 구매는 최소 1000원만 있어도 거래가 가능합니다. (소수점 단위 구매 가능)

지금 비트코인을 구매하기에는 약간 부담스러운 가격인 거 같습니다.

물론 현재 뉴스에서는 비트코인 하나당 가격이 1억을 넘을 거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는데요.

미래는 아무도 알 수 없는 것이므로 섣불리 추격 매수는 안 하는 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국내 주식시장에도 비트코인 관련주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위지트, 우리 기술투자, 비덴트 3 종목이 있는데, 이 중 대장주인 위지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비트코인 가격이 장중 급등하며, 위지트 종목도 20%가 넘는 상승을 이뤄냈습니다.

또한, 비트코인 가격이 장 마감 후 하락을 할 경우, 해당 종목도 다음날 같이 하락을 합니다.

 

따라서 비트코인 가격 추이를 보며, 위지트 종목을 사고파는 매매를 진행해도 꽤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커피값 또는 점심값 정도)

위지트 종목도 다른 우량주들보다는 변동성이 심해 위험부담이 크다는 점은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쓸게요. 그럼 2000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