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람쥐 재테크

현대중공업 두산인프라코어 인수 본문

회사

현대중공업 두산인프라코어 인수

직딩일개미 2021. 2. 8. 18:02
728x90
반응형

두산인프라코어 우선 협상자로 지정된 현대중공업이 드디어 인수 본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 두산인프라코어 지분 34.97%를 8,500억 원에 인수하여 경영권을 확보하였네요.

http://www.hani.co.kr/arti/economy/marketing/982158.html

현대중공업, 두산인프라코어 8500억원에 인수

현대중공업지주 컨소시엄이 두산인프라코어를 8500억원에 인수한다. 현대중공업지주는 현대중공업지주·KDB인베스트먼트 컨소...

www.hani.co.kr

현대중공업 내에도 건설기계 계열사인 현대건설기계가 있지만 당분간은 각 회사의 독립경영체제를 유지한다고 합니다. (현대/기아차와 유사하게 운영될 거 같네요!)

 

대충 뉴스 기사는 이 정도로 파악해보고 이제 주식 시장은 어떻게 반응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해당 인수가 주식시장 장 종료 후, 4시경에 발표가 되었습니다.

 

저도 2/5일 인수 뉴스가 뜬다는 걸 알고 오후 1시쯤에 두산인프라코어 매수를 하였습니다.

그 당시 9200원 정도에 매수했는데... 매수 후 계속적으로 하락하더라고요... 9050원까지 떨어져서 이 주식은 나랑 진짜 안 맞는구나 생각이 들어 다음 주까지 홀딩하기로 마음을 먹었었습니다. 

 

 

보통 인수되는 기업의 경우 주가가 못해도 5% 이상은 상승할 거라 보았는데, 2~3% 상승으로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다행히 장 종료 후 인수 공시가 떠서 재빠르게 시간 외 거래에서 팔자라고 다짐하며 호가창을 예의 주시하게 쳐다보았습니다. 초반에 시간 외 상한가를 갈려고 하더니... 금방 빠지더라구요ㅠ


이정도 재료면 충분히 상한가를 갈 거 같은데 왜 못가지? 의심이들며 곰곰이 생각을 해봤는데요

첫째로 일봉 차트를 보니 이전 9500원 지점에 장대 음봉이 두개나 보였습니다. 매물대가 두텁고 물린 사람들이 많겠구나...

이런 생각이 들자마자 9500원 이하에 무조건 매도를 걸자고 다짐했고 운좋게 당일 시간 외 최고가인 9500원에 팔고 나왔습니다.

두번째는 기관/외국인 수급이 너무 들쭉날쭉인 게 눈에 띄었습니다. (어떤 날은 샀다, 어떤 날은 팔았다. 일관성이 없는 수급)

오늘(2월8일) 장도 기관/외국인이 매도 폭탄을 날렸네요... 당분간은 두산인프라코어 주식은 매수를 자제하는 게 좋아 보입니다!

물론 금일은 애플카 이슈로 현대차, 기아차가 폭락하여 다른 주식에도 영향을 미친 점이 있었습니다.

아마 내일 장도 쉽지 않아 보이네요... 다들 성투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