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람쥐 재테크

북한 테마주 (전쟁 관련주) 본문

주식투자

북한 테마주 (전쟁 관련주)

직딩일개미 2020. 9. 26. 01:02
728x90
반응형

오늘은 주식 얘기를 잠깐 해볼까 합니다.

그 중에서도 북한 테마주라고 불리는 빅텍, 스페코, 한일단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엊그제(9/25) 네이버 검색어 순위에 북한이라는 단어가 1위에 떡하니 있네요.

무슨 일인가 하고 찾아보니 "실종 공무원, 북측서 총격 사망...시신 불태워" 라는 무서운 사건이 있었네요...  

www.ytn.co.kr/_ln/0101_202009241101483147

 

[속보] "실종 공무원, 북측서 총격 사망...시신 불태워" (국방부 발표 입장문 전문)

[앵커]지난 21일 서해 북단 소연평도에서 어업지도선을 타...

www.ytn.co.kr

 

요즘 주식투자 열풍(동학개미, 서학개미)에 힘입어 네이버 검색어 순위를 유심히 보면 주식과 연관된 테마주들이 상위권에 노출되는 것을 자주보게 되네요!! 다들 남들보다 빠른 정보를 찾기위해 인터넷 검색을 열심히 하시나봐요 ㄷㄷㄷㄷ

 

해당 사건의 뉴스가 나가고 전쟁(방산) 북한 테마주라고 불리는 빅텍, 스페코, 한일단조의 주가가 쭉쭉 올랐습니다.

최근 북한과의 사이가 안좋은 점(개성공단 폭파 사건)과 이번 사건이 연이어 터져 불안감이 고조되어 나타난 현상이라 보입니다.

 

다음으로 해당 주식의 주가를 한 번 살펴볼까요?

빅텍 -> 스페코 -> 한일단조 순서입니다.

빅텍은 당일 상한가(30%)까지 상승 후 조정을 거쳐 25.13% 상승을 하였네요.

스페코(16.18%), 한일단조(10.75%) 각각 상승

※ 빨간색 양봉이 전일 상승 부분을 의미함

이 중 주가가 가장 많이 오른 빅텍이 대장주로 보이며, 다른 주식들은 빅텍의 움직임에 동요되어 같이 움직입니다.

테마주라 이들 주식의 기업실적은 그리 좋은 편은 아닙니다. (아래 빅텍 이미지 예시)

금일 오전까지도 주가는 계속 오르다가 오후들어 김정은의 사과 기사가 나온뒤 전쟁 관련주의 주가는 하염없이 폭락하였습니다.

 

이처럼 북한과의 사이가 좋지 않을 때는 전쟁/방산 관련주 주식이 오르고 북한과의 사이가 좋아질 기미가 보이면 대북 관련주인 철도/개성공단/사료 관련주가 오르는 현상을 자주 보실겁니다.

 

※ 최근 빅텍 차트 흐름을 보면 지속적인 횡보를 한 이유가 아마도 이런 기사가 나올 줄 알았던 것을 미리 예상한 거 아니었을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