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람쥐 재테크

셀트리온 3사 합병 상승의 신호탄 되나? 본문

주식투자

셀트리온 3사 합병 상승의 신호탄 되나?

직딩일개미 2023. 9. 13. 21:19
728x90
반응형

금일(9/12) 주식 시장은 바이오 관련주와 테슬라 자율주행, 부품 관련주가 상승하는 시장이었습니다.

2차전지, 중국, 우크라이나 재건, 원전, 로봇 관련주는 오늘 좀 하락하는 장이었습니다.

2차전지, 로봇, 반도체가 주춤하는 사이 바이오 개별주들이 조금씩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오늘은 국내 주식 시장 바이오주의 대장 "셀트리온"에 대해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얼마 전 셀트리온 3사(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를 합병한다는 뉴스가 발표되었습니다.

1차적으로 올해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 합병을 진행하고, 추후 셀트리온제약과 합병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 큰 성장의 점프 앞둔 올해가 합병 적기 | 한국경제TV (wowtv.co.kr)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 큰 성장의 점프 앞둔 올해가 합병 적기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이 해외 투자자 및 기관 관계들을 만나 그룹사 합병에 대한 청사진과 향후 비전을 제시했다. 12일 서정진 회장은 1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서 열린 21회 모건스탠리 글로

www.wowtv.co.kr

 

셀트리온의 현재 주가는 146,200원으로 일봉, 주봉, 월봉으로 볼 때 저점에 속해 있다고 봅니다.

최근 분기 실적도 꾸준하게 매출액, 영업이익이 발생하는 안정적인 회사라 여겨집니다.

 

다음으로는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 주가 흐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셀트리온에 비해서는 실적이 조금 떨어진 상태입니다. (그래도 선방하며 꾸준한 느낌)

 

마지막으로 셀트리온제약에 대해 살펴보자면, 앞선 두 종목보다는 작은 기업이나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느낌입니다.

 

세 종목의 현재 주가는 저가 상태로 그동안 바이오주의 상승이 주춤한 점과 최근 기지개를 켜고 상승하려는 신호!

서정진 회장의 경영 복귀, 2세 경영 준비 등으로 보아 점진적인 주가 우상향의 모습을 보여줄 거 같습니다.

 

셀트리온 2세 서진석, 공식 석상 첫 등장…데뷔전 치렀다 | 한국경제 (hankyung.com)

 

'셀트리온 2세' 서진석, 공식 석상 첫 등장…'데뷔전' 치렀다

'셀트리온 2세' 서진석, 공식 석상 첫 등장…'데뷔전' 치렀다,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위크 셀트리온 "AI 신약 개발…전에 없던 의료 제공하겠다" 서진석 이사회 의장 '공식 데뷔' "내년까지 독자적

www.hankyung.com

또한, 기존 바이오시밀러 사업 외에도 요즘 핫한 AI 신약 개발 준비 중이라 합니다.

주식을 꼭 매수하지 않더라도 해당 종목을 관심 종목에 추가하여 주가가 어떻게 흘러가는지 살펴보고 스터디 해보는 습관을 가져보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