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람쥐 재테크

주식시장 흐름 (8/23) 본문

주식투자

주식시장 흐름 (8/23)

직딩일개미 2023. 9. 5. 20:52
728x90
반응형

어제 글을 쓰려고 했는데... 야근을 하는 바람에 집에 오자마자 바로 기절해서 자버렸네요 ㅠㅠ

전일은 일본 오염수 방류 일자 결정으로 인해 관련주 여러 종목이 상한가에 진입했습니다.

 

"일본 정부,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내일 오후 1시 시작 조율 중" (imbc.com)

 

"일본 정부,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내일 오후 1시 시작 조율 중"

일본 정부와 도쿄전력이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 해양 방류를 이르면 내일 오후 1시에 시작하는 방향으로 조율 중이라고 교도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도쿄전력은 어제 오후 오염수의...

imnews.imbc.com

일본 오염수 관련주 : 인산가, 보라티알, 신송홀딩스, 샘표식품, 샘표 (대장순으로 정렬)

금일은 오전에 고점을 찍고 재료소멸로 대부분 종목들이 음봉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제 일본 오염수 관련주는 쳐다보지 말고 매수도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이제 끝난줄 알았던 초전도체 관련주들이 오전부터 슬금슬금 오르더니 오후 2시경에는 25% 정도의 상승이 나왔습니다. 결국 종가는 고점보다 많이 하락한 장대 음봉으로 마감하였고, 덕성만 8% 정도의 상승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오늘 상승으로 인해 이제는 테마가 끝난 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초전도체 관련주 : 신성델타테크, 덕성, 파워로직스, 서남, 모비스 (대장순으로 정렬)

추가적으로 맥신 관련주는 일본 오염수와 마찬가지로 장초반 치고 나갔으나, 초전도체 관련주가 급상승하며 테마 약발이 거의 다한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테마의 흐름을 살펴보면 2차전지, 초전도체, 맥신, 오염수의 어느 정도의 상관관계가 파악이 됩니다.

2차전지 <-> 초전도체 (둘 중 하나의 테마가 상승하면 다른 테마가 하락함)

초전도체 <-> 맥신 (둘 중 하나의 테마가 상승하면 다른 테마가 하락함)

초전도체 <-> 오염수 (표본이 적긴하나 서로 반대로 움직이는 테마)

마지막으로 양자암호 관련주가 오늘 대거 상한가에 진입했습니다.

다만 거래대금과 호재(한국원자력연구원 양자 컴퓨터 소자 후보 물질 확인 소식)의 크기가 그리 커보이지 않아 내일까지는 조금 지켜봐야 할 거 같습니다.

 

양자암호 관련주 : 우리로, 텔레필드, 케이씨에스, 코위버, 엑스게이트, 피피아이, 파이버프로

내일 주식시장은 미국 주식시장의 "엔비디아 실적" 발표를 예의주시 지켜봐야겠습니다.

- 실적이 좋게 나올 경우 반도체 관련주가 움직일 것으로 보임 (엔비디아 관련주, HBM 관련주)

또한, 좀 더 보수적으로 접근하자면 잭슨홀 미팅의 결과를 보고 움직여도 늦지 않다고 판단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