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람쥐 재테크

할리스커피 매각 본문

회사

할리스커피 매각

직딩일개미 2020. 10. 2. 00:24
728x90
반응형

커피전문점 브랜드 평판 Top 10위 안에 포함되는 할리스커피가 KG그룹에 매각이 되었습니다.

KG그룹에 대해선 다들 생소하실텐데요...

어떤 사업을 하는지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다양한 방면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실생활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전자결제, 모바일결제(KG 이니시스, KG 모빌리언스)와 F&B 사업의 KFC가 눈에 띄네요!

 

아마 휴대폰 소액결제나 인터넷을 통한 물품 구매 시 많이 보셨을겁니다.

 

KG그룹은 기존 보유한 KFC 외에도 점차적으로 F&B 사업을 확장해 나가기 위해 금번 할리스커피를 인수한 것으로 보입니다.

인수 금액은 약 2,000억원으로 추정되며 별도 컨소시엄 없이 입찰에 참여해 거래를 마무리 지었네요.

 

대학교 때 할리스커피에 가서 바닐라 딜라이트, 할리치노를 자주 먹은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나름 스타벅스나 커피빈 투썸플레이스와 차별화된 메뉴라 쭉쭉 성장할 줄 알았는데... 뭔가 아쉽네요...

최근엔 다양한 신상 메뉴들도 많이 출시하였네요 !! 굳굳 (딸기 치즈케익 할리치노와 프리미엄 블렌드 헤이즐넛 딥라떼 는 조만간 먹어봐야겠네요)

 

길을 걷다보면 할리스커피 매장도 큼직한 벽돌 모양의 공장처럼 이쁘게 인테리어를 했더라구요.

작년 하반기부터는 카페 주 이용객인 카공족(카페에서 공부하는 사람)을 잡기 위한 마케팅이 쏟아져 나오고 있네요.

http://www.joseilbo.com/news/htmls/2020/07/20200707401615.html

 

할리스커피, MZ세대 카공족 취향 '유러피안 카페식(食)' 4종 출시

◆…할리스커피 플레이트 메뉴             &nb

www.joseilbo.com

적자였던 KFC가 KG그룹을 만나 흑자를 냈듯이, 할리스커피도 수익, 브랜드 만족도 모두 지속적인 성장을 하길 기대합니다. 조만간 커피 마시러 놀러 갈게영~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