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람쥐 재테크

2월 공모주 어떤걸 해야할까요? 본문

주식투자

2월 공모주 어떤걸 해야할까요?

직딩일개미 2022. 1. 31. 13:58
728x90
반응형

어느덧 오늘이 1월 마지막 날이 되었네요.

2022년도 벌써 한 달이 지나갔고... 시간 참 빠르네요 ㅎㅎㅎㅎ

 

1월 공모주 투자는 잘하셔서 짭짤한 수익을 좀 내셨을까요?

올해 최대 IPO인 LG에너지솔루션, 오토앤, 케이옥션, 이지트로닉스, 스코넥엔터테인먼트 등 공모주 청약이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쏠린 LG에너지솔루션은 첫날 따상은 실패하고 따블 아래에서 시작해 505,000원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저는 장 시작 후, 주구장창 떨어지길래 470,000원에서 매도해 버렸네요... 조금 아쉽긴 하지만 만족해야죠 ㅎㅎ) 

https://newsis.com/view/?id=NISX20220128_0001741202&cID=10403&pID=15000

 

LG에너지솔루션, 상장 이틀째 급락…주가 47만원선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LG에너지솔루션이 코스피 상장 이틀째 급락세다

www.newsis.com

1월 상장주 중에는 오토앤의 주가 상승이 눈에 띄는 거 같습니다. 상승이 멈추질 않는 거 같네요 !

케이옥션은 첫날 따상 후, 이틀 날 최고가를 찍은 후 점점 하락하네요... (대부분 이런 패턴이 많죠)

금주 2/4일(금) 이지트로닉스와 스코넥엔터에인먼트가 동시 상장을 앞두고 있는데 어떠한 결과가 나올지 궁금하네요.

제 생각엔 두 종목 모두 따블은 가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 봅니다! (저도 1주씩 받았으니 잘 팔아 보겠습니다 ^^)

 

이제 2월 공모주 청약에 대해 얘기해 보려 합니다.

원래 "현대엔지니어링"이 상장 예정이어서 청약 증권 계좌를 만들어보려 했는데, 필요가 없어졌네요... 아쉽아쉽

 

이유는 기관 투자자 대상 수요 예측 부진(흥행 참패), 높은 구주 매출 비중 때문으로 판단됩니다.

※ 구주 매출 : 기업 상장 시 공모 과정에서 최대 주주가 보유한 주식을 매물로 내놓은 것인데 구주 매출이 높다는 것은 

   공모로 조달한 투자금이 기존 주주의 몫으로 돌아가는 비중이 높다는 의미

https://www.chosun.com/economy/real_estate/2022/01/28/YA5XVZMVKFGDHJJZVLD2EYJSRE/?utm_source=naver&utm_medium=referral&utm_campaign=naver-news

 

공모주 대어 현대엔지니어링 상장 철회…갑자기 왜?

공모주 대어 현대엔지니어링 상장 철회갑자기 왜

www.chosun.com

현대엔지니어링 외에 2월 공모주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
- 공모주 청약 주관사 -

여러 공모주 중 모아데이타, 풍원정밀, 퓨런티어 3개 종목에 관심을 가지면 좋을 거 같습니다.

따라서 3개 종목 청약을 위해 증권 계좌(하나금융, 대신증권, 유안타증권 or 신한금융)를 미리 개설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럼 모두들 성투 하십시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