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람쥐 재테크

오세훈 서울시장 출마 선언 본문

정치

오세훈 서울시장 출마 선언

직딩일개미 2021. 1. 17. 19:44
728x90
반응형

금일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4월 열리는 서울시장 출마 선언을 하였습니다.

10년 전 서울시장 당시 무상급식 이슈로 인해 중도 사퇴를 했었습니다.

그 이후 박원순 전 서울시장이 당선 및 연임을 하던 중 성추행 사건이 터져 서울시장 자리가 공석이 되어 재선거를 치러야 하는 실정입니다.

 

오 전 시장은 다른 후보들과 달리 서울시장 행정 경험이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보입니다.

당선 후, 서울시장 임기가 1년밖에 되지 않아 서울시 관련 업무 파악보다는 바로 서울시민을 위해 무엇인가를 행해야 할 거 같습니다.

 

다만 이전 서울시장 중도사퇴로 인한 서울시민에 대한 책임감 부족, 지난 지역구 국회의원 선거 패배가 금번 서울시장 지지율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거 같습니다.

 

여당과 달리 야당(국민의힘, 국민의당)에서는 서울시장 출마 선언을 한 후보가 11명이나 됩니다. 국민의힘 자체적으로 10명이나 되어 자체 선거를 우선 치르고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야당 단일화하여 1명의 후보를 내던지 3자 구도로 선거를 치를지는 좀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지금 서울시장 지지 율면에서는 안철수 후보가 선두권을 치고 나가는 구조라 다른 후보들의 스포트라이트는 별로 없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별도로 테마주, 관련주 얘기는 최소한으로 하겠습니다.

오세훈 관련주로는 진양화학, 진양산업, 진양홀딩스 3종목이 대표적이며, 이밖에도 진흥기업, 누리플랜, 윌비스, 금양, 삼천리자전거, 한국선재 등이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